융자상식

잘못된 상식들

크리딧 점수가 높아야 한다.

 

크리딧 점수가 높으면 좋은 이자를 받으실수 있지만 점수보다 더 중요한것은 크리딧 리포트상에 보이는 아이템들의 기간과 갯수, 나쁜 기록 등이 더욱 중요 합니다. 숏세일을 하셔도 1년 후에는 높은 점수를 받으실수는 있지만 이자 좋은 프로그램을 받으실수 없습니다.

 

 

융자 프로그램은 다 똑 같다.

 

융자 프로그램은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손님 각자의 재정상태, 구매 가격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에게 가장 좋은 프로그램을 선택 하셔야 합니다.

 

 

은행이 이자가 좋다.

 

큰 은행이라 해서 항상 좋은 이자를 받으시는 것은 아닙니다. 은행에 직접가시는 것은 소매점에서 소매가격을 받으시는것과 같으며 융자 브로커를 통하시면 도매상에서 가장 좋은 가격을 받아 수고비를 청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항상 융자 브로커를 써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큰 은행에서도 스페셜은 항상 있으므로 꼭 여러 군데에서 이자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융자 비용이 없다? 세상에 공짜는 없는데!

 

이 세상의 어느 누구도 공짜로 일을 하지는 않죠. 보통 융자에는 은행/렌더, 에스크로, 타이틀, 감정비 등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아무 비용 없이 융자를 끝내준다는 말을 믿는게 바보 아닐까요?

은행에서 융자비 혹은 포인트를 요구하지 않는 이유는 이자를 높여 마진을 벌써 적용했기 때문입니다. 보통 브로커는 도매 이자를 드리는 대신 비용을 청구 하는 것입니다.

 

 

왜, 이자가 다르지? 속았나?

 

페니매이(Fannie Mae), 프래디맥(Freddie Mac)은 크리딧 점수, 감정가 대비 융자금, 융자 타입등 여러가지 이유로 비용을 청구합니다. 이것은 어느 은행을 가셔도 같습니다. 이런 비용과 각 프로그램의 이자 차이로으로 인해 융자신청서의 내용 없이 이자를 알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은행마다 마진이 다르기 때문에 이자가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왜, 다운 페이먼트를 많이 하는데 융자가 안되지?

 

서프라임이전과 이후로 융자승인의 서류심사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서프라임 사태 이전에는 담보물인 건물의 가치만을 보고 승인을 했으나 서프라임 사태 이후로는 건물의 가치나 다운페이와는 상관 없이 손님이 융자금을 상환할수 있나, 없나 만을 보고 승인 여부를 결정 합니다. 이전에 융자를 해보신 분들은 절차가 길어지고 복잡해 진것에 대한 불평, 불만이 많아 졌지만 정부 차원에서 은행과 손님을 보호 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답글 남기기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수
공지
homeloan82
07/08
9
공지
homeloan82
07/08
8
8
homeloan82
07/08
10
3
homeloan82
07/06
7
2
homeloan82
07/06
7
homeloan82
06/30
14